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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병원 진료과목 중 정신과 개원 블로그 마케팅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저희 회사는 치과 거래처가 가장 많고, 그 다음은? 정신과가 많습니다. ​ 정신과의 경우 네이버 상에서의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많은 환자들이 가까운 정신과를 찾을때 네이버로 검색합니다. 상업적인 정보를 찾을때 아직까지는 네이버가 갑이죠. ​ 그래서 정신과 개원을 앞두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네이버 상에서 보여질 수 있는 것은 다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플레이스(지도)와 블로그로 노출이 가능한 ‘스마트블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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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병원의 출현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병원 마케팅을 하려고 마음을 먹으시는 상황은 대부분 2가지 경우입니다. 첫번째는 ‘개원할때’, 두번째는 ‘경쟁 병원이 개원했을때’ 죠. 병원도 어떻게 보면 자영업과 같습니다. 오픈할때 주위에 경쟁이 별로 없으면 마케팅을 따로 하지 않아도 매출이 좋은 편일 것입니다. 오픈빨도 있을테고요. 하지만 주위에 갑자기 없던 경쟁병원이 출현하면? 갑자기 매출이 급락하게 됩니다. 그제서야 부랴부랴 광고를 알아보시곤 하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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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경우에 병의원 마케팅 대행사를 쓸까요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어떤 경우에 병의원들은 마케팅대행사를 쓸까요? 보통은 1) 직접 하고 싶지만 바빠서, 2) 직접 하고 싶지만 잘 몰라서, 3) 원내에 전문 인력이 없어서 인 경우가 많죠. ​ 개원을 하고 병원을 운영하시면 진료만 보시는 것이 아니라 경영을 하게 됩니다. 진료를 보면서 직원 관리를 해야하고, 매출 매입 관리도 해야하고, 생각보다 할일이 참 많으시죠. 그래서 직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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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개원 마케팅,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도 저희 주요 거래처 중 하나입니다. 이런 진료과목 관련 질환이나 치료에 대해서도 환자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참 많이 합니다. ​ 저희 거래처 중에 잠실에 있는 정형외과의 경우 수술을 받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브랜드블로그로 관련 키워드 노출이 많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수술을 주로 하는 병원이라면 다양한 수술관련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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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개원할때의 마케팅, 내과의 경우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 서정주대표 입니다. ​ 저희 회사에는 의외로(?) 내과 거래처가 꽤 있습니다. 류마티스내과, 호흡기내과, 건강검진내과, 세미병원 등이 있는데요. 내과도 마케팅을 한다고? 의아해하실 분들도 꽤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내과가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을 했을때 꽤 효과가 있습니다. ​ 사실 요즘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는 효율이 좋게 나오기 힘듭니다. 경쟁이 치열한 진료과목일 수록(치과,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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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글 작성할때 ai원고 안씁니다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요즘 상담할때 ‘AI 원고로 쓰나요?’라고 물어보시는 원장님들이 많은데, 저희는 직원들이 직접 원고를 작성합니다. ​ 원장님들한테 원고 컨펌을 받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직원들한테 원고 작성할때 챗GPT를 사용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기획자들이 일일이 원고 검수를 하고 진행합니다. ​ 챗GPT가 재미있기는 합니다. 거래처 원장님들 프사도 최근에 지브리 스타일로 사진을 변경하셨더라고요. 하지만 챗GPT를 활용하더라도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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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블로그에 요즘은 스토리텔링이 들어가는 게 좋죠.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치과, 한의원 블로그에 요즘은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블로그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치료 사례를 들면서 원장님이 직접 쓴 것과 같은 글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문제는 이런 방식은 보건소에 민원이 들어갈 수 있다는 거죠. ​ 보건복지부에서는 브랜드 채널에 정보성글+병원명, 주소, 전화번호와 같은 것만 진행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운영 중인 내과, 외과와 같은 진료 과목들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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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브랜드블로그 운영 대행이 주력 상품인 이유는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저희 회사 주력 상품은 ‘브랜드블로그 운영 대행’인데, 이걸 주력으로 하게된 이유는 네이버 로직이 자주 바뀌기 때문입니다. 병원이 직접 로직을 파악하면서 운영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서 대행을 많이 맡기시죠. ​ 이번 2월 말 부터 시작된 저품 사태로 많은 병의원 블로그들이 저품질이 되었는데요. 네이버의 로직 변경은 사실 ‘자연 재해’와 같기 때문에(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름) 로직이 변경되었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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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광고하고 싶은 키워드, 환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네이버 검색 마케팅을 진행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전략을 잘 짜야 운영하고 있는 채널 유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지역 병원들은 ‘지역+진료과목’, 또는 ‘지역+치료내용’을 노출하기를 희망합니다. 예를들어 ‘부산치과’, ‘부천치아교정’ 이런 키워드들이 주요 키워드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이런 주요 키워드들을 잘 노출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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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과 블로그 마케팅, 필요할까?

내과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정답은 ‘네 많은 도움이 됩니다.’입니다. 내과의 경우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편도 아니고, 의외로 환자들이 검색을 많이 하기 때문에 브랜드블로그를 하나 잘 운영하면 괜찮은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1. 내과의 블로그 운영은 내원율을 높입니다. ​ 많은 환자분들이 지역(동네)에서 병원을 알아볼때 지인에게 물어도 보지만 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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