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저희 회사 주력 상품은 ‘브랜드블로그 운영 대행’인데, 이걸 주력으로 하게된 이유는 네이버 로직이 자주 바뀌기 때문입니다. 병원이 직접 로직을 파악하면서 운영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서 대행을 많이 맡기시죠.
이번 2월 말 부터 시작된 저품 사태로 많은 병의원 블로그들이 저품질이 되었는데요. 네이버의 로직 변경은 사실 ‘자연 재해’와 같기 때문에(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모름) 로직이 변경되었다면, 빨리 새로 파악을 해서 다시 운영을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브랜드블로그를 오래 운영했던 병원들은 이런일을 많이 겪어봐서 블로그를 1개가 아니라 2~3개씩 운영하기도 합니다. 하나가 저품이 되더라도 하나가 살아남으면 마케팅에 지장을 덜 받으니까요.
또. 병원블로그는 오래 운영하는 게 좋으니 무조건 의료진 명의의 블로그를 만들어서 꾸준히 업로드 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블로그를 요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네이버가 구글 따라하느라고 이번에 오래된 블로그들이나 공식블로그들을 노출에 유리하게 만들었으니까요. 저희 회사에서 운영하던 오래된 블로그들이 이번 사태 이후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노출도 잘 안되고 ‘아 이거 하는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어도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은 원래 당장의 효과 보다는 쌓여가는 콘텐츠들로 서서히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2025/04/08
문의하기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