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21

칼럼

내과 블로그 마케팅, 필요할까?

내과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정답은 ‘네 많은 도움이 됩니다.’입니다. 내과의 경우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편도 아니고, 의외로 환자들이 검색을 많이 하기 때문에 브랜드블로그를 하나 잘 운영하면 괜찮은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1. 내과의 블로그 운영은 내원율을 높입니다. ​ 많은 환자분들이 지역(동네)에서 병원을 알아볼때 지인에게 물어도 보지만 진료 […]

계속 읽기

병의원 마케팅 – 내과, 외과의 경우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 내과, 외과의 경우도 요즘은 마케팅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환자들이 건강검진, 수술/비수술 진료 관련 검색을 많이 하고 있으며, 실제 저희 회사에서 운영 중인 내과, 외과 블로그들을 보면 유입도 많은 편이죠. ​ 내과, 외과는 검색 점유율이 높고 최신 상업적인 정보의 업데이트가 잘 되어 있는 네이버에서 승부를 거셔야 하며, 플레이스(지도)와 모바일 검색영역에서 정보가 잘 나올 […]

계속 읽기

좋은 병원마케팅대행사를 고르는 기준

개원 준비를 하면서 마케팅을 꼭 해야 할지, 한다면 어떤 것을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막상 하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어떤 곳과 해야 하는지, 좋은 곳은 어떤 곳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병원마케팅대행사를 고를때 어떤 기준으로 고르는 것이 좋은지 말씀드리려 합니다.     1. 병의원 전문 대행사를 선택   병원마케팅은 의료법을 […]

계속 읽기

치과 모두(modoo) 홈페이지 제작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최근에 제작한 치과 모두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모두(modoo) 홈페이지란? 모두 홈페이지는 네이버의 플랫폼으로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형식의 홈페이지입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주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기 때문에 모두 홈페이지로 제작을 해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또한 일반적인 홈페이지와 달리 플랫폼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비가 들어가지 않아서 비교적 저렴하게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모두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

계속 읽기

개원병원의 온라인마케팅

요즘들어 부쩍 개원병원의 온라인마케팅을 맡게 되는 일이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개원을 앞두면, ‘매출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더 늘어 광고에 관심을 갖게 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원병원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의 효과를 보려면 1. 존재를 최대한 많이 알리고, 2. 좋은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

계속 읽기

병원 브랜드 블로그 운영 시 참고 하세요

병원의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첫번째는 노출, 그리고 두번째는 양질의 컨텐츠 입니다. 간혹 그냥 블로그를 개설해서 계속 업로드만 하는 곳도 있는데요. 열심히 포스팅을 한다고 해도 이를 환자들이 읽지 못하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웃관리도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데 큰 영향이 없지요.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간혹 “한달에 글 몇개 써주나요?” […]

계속 읽기

병원홈페이지제작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질까요

병원 개원을 앞두고 홈페이지 개설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홈페이지는 어떤 순서로 제작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페이지수(메뉴) 정하기 홈페이지는 페이지수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개발요소가 어느정도 있느냐에 따라서도 조금 달라지지요. 보통은 페이지 당 20~30만원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다해서 말이죠. 20페이지 정도라면 400만원~500만원 정도 예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견적을 받기 전에 […]

계속 읽기

치과블로그를 운영해야 되는 이유

치과블로그를 운영해야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브랜딩’과 ‘신환창출’을 위해서죠.   병원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진료 과목 중 하나인 치과는 다른 진료 과목인 성형외과나 피부과에 비해 마케팅 방법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요즘 가장 많이 하고 있는 마케팅채널인 유튜브 같은 경우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는 많이 하고 있으며, 병원이 강남에 위치하고 있다면 꽤 괜찮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치과의 경우 […]

계속 읽기

의료광고심의 받아야하는 것들

의료광고사전심의를 꼭 받고 집행을 해야하는 것들에 대해 말씀드려 보려 합니다.   1. 오프라인광고 오프라인광고에서 집행하는 대부분의 것들은 심의를 받으셔야 합니다. 버스/지하철광고, 마트 등 불특정다수에게 노출되는 광고는 심의를 받아야 합니다. 또 개원 시 흔히 진행할 수 있는 전단지와 같은 홍보물도 심의대상이죠. 단 단순한 병원에 대한 정보, 즉 홍보성 문구가 없는 병원명, 전화번호, 주소, 진료과목나열 등은 심의를 […]

계속 읽기

병원마케팅 전략 세우기

병원마케팅을 진행할때 이제 막 개원을 한 곳이냐, 아니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곳이냐에 따라 진행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개원병원의 마케팅 개원을 준비 중인 곳이라면 좀더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미 개원 중인 주위 경쟁병원들을 이기기(?) 위해서 말이죠. 병원마케팅은 ‘예산이 얼마인가’에 따라 상품 구성을 달리 해야 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만들어야 […]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