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 서정주대표 입니다.
저희 회사에는 의외로(?) 내과 거래처가 꽤 있습니다. 류마티스내과, 호흡기내과, 건강검진내과, 세미병원 등이 있는데요. 내과도 마케팅을 한다고? 의아해하실 분들도 꽤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내과가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을 했을때 꽤 효과가 있습니다.
사실 요즘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은 적은 비용으로는 효율이 좋게 나오기 힘듭니다. 경쟁이 치열한 진료과목일 수록(치과,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등) 1) 콘텐츠 내용이 다른 병원과 차별화가 있어야 하고, 2) 많은 양의 콘텐츠로 승부를 보지 않으면, 즉 경쟁 병원 보다 광고를 많이 하지 않으면 큰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하지만 내과의 경우 경쟁이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1) 콘텐츠 내용이 정보성으로 해도(의료심의를 받지 않아도 되는 내용으로 만들어도)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 광고비를 많이 쓰지 않아도 노출이 잘 되는 편입니다.
환자들이 내과 진료 관련 검색을 네이버로 참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저희가 운영 중인 거래처 블로그들 통계를 봐도 유입이 많은 편이죠.
개원 준비 중인 내과라면 네이버에서의 기본 세팅은 필수입니다. 여기서 기본 세팅이란 1) 플레이스(지도)에서 잘 보이게 하는 것(네이버 광고 상품을 이용하거나 첫페이지에 나오게 마케팅을 하는 것) 2) 모바일 검색결과에 첫페이지에 나오게 하는 것(브랜드 블로그의 운영)을 말합니다.
저희 회사는 이러한 네이버 기본 세팅을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들이 많이 찾는 검색을 분석하여 모바일 첫페이지에 다양한 키워드가 나올 수 있게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T. 010-6689-6406 제가 직접 상담해드리겠습니다.
2025/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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