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치과, 한의원 블로그에 요즘은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블로그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치료 사례를 들면서 원장님이 직접 쓴 것과 같은 글이 눈에 많이 띄는데요. 문제는 이런 방식은 보건소에 민원이 들어갈 수 있다는 거죠.
보건복지부에서는 브랜드 채널에 정보성글+병원명, 주소, 전화번호와 같은 것만 진행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저희 회사에서 운영 중인 내과, 외과와 같은 진료 과목들은 이러한 정보성으로 운영을 해도 유입도 좋고, 실제 내원으로 많이 이어 진다고 합니다.
근데 치과는 사실 치료 사례가 들어가야 마케팅 효과가 높아지는데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하면 걸리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까 이런 저런 고민을 해봤고, 좋은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문의 주세요^^
2025/0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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