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개원 마케팅,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 등도 저희 주요 거래처 중 하나입니다. 이런 진료과목 관련 질환이나 치료에 대해서도 환자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참 많이 합니다.

저희 거래처 중에 잠실에 있는 정형외과의 경우 수술을 받기 위해 전국에서 찾아오기도 합니다. 브랜드블로그로 관련 키워드 노출이 많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수술을 주로 하는 병원이라면 다양한 수술관련 키워드로 블로그를 운영하면, 가까운 지역 뿐만 아니라 먼 지역에서도 환자가 내원할 수 있습니다.

비수술치료를 주로 한다면 지역 키워드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지역 키워드로 마케팅을 할때는 주소지 뿐만 아니라 근방에 있는 지역까지 모두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워드 마케팅은 최대한 다양한 키워드로 진행해서 환자가 어떤 검색을 하더라도 들어올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치료를 중점적으로 하는지에 따라서 마케팅 방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참, 개원하면서 준비해야되는 마케팅 수단은 무엇이 있는지 말씀을 먼저 안드렸네요. 정형외과, 신경외과, 신경과라면 우선 1) 홈페이지를 만들고, 2) 네이버 플레이스(지도) 세팅을 하고, 3) 브랜드채널(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가장 기본이고 추가로 좀더 마케팅을 하고 싶으시다면 네이버 광고 상품(파워링크, 플레이스광고 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025/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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