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어떤 경우에 병의원들은 마케팅대행사를 쓸까요? 보통은 1) 직접 하고 싶지만 바빠서, 2) 직접 하고 싶지만 잘 몰라서, 3) 원내에 전문 인력이 없어서 인 경우가 많죠.
개원을 하고 병원을 운영하시면 진료만 보시는 것이 아니라 경영을 하게 됩니다. 진료를 보면서 직원 관리를 해야하고, 매출 매입 관리도 해야하고, 생각보다 할일이 참 많으시죠. 그래서 직접 블로그를 쓰시는 원장님들은 정말 대단하신 겁니다. 근데, 디자이너와 같은 전문인력이 필요한 경우엔 내부에 직원을 두지 않는 이상 직접 할 수는 없으시죠.
마케팅 대행사에 업무를 의뢰하시면 좋은 점은
1) 디자이너, 마케터 등 전문 인력을 비용 처리(세금계산서) 하면서 쓸 수 있습니다. 부가세에 도움이 되죠^^
2) 진료 보느라 바빠서 요즘 업계 돌아가는 사정을 잘 모를때 물어볼 곳이 있습니다. 많은 원장님들이 제약회사 영업사원들에게 ‘요즘 다른 병원들 어떤지’ 물어보시죠. 마케팅 쪽도 물어볼 곳이 생깁니다.
물론 피드백 빠르고 성실한 대행사와 만났을때만 가능한 일입니다. 저희 같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마케팅 대행사를 알아보신다면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2025/04/14
문의하기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