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광고하고 싶은 키워드, 환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네이버 검색 마케팅을 진행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키워드’입니다. 키워드 전략을 잘 짜야 운영하고 있는 채널 유입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지역 병원들은 ‘지역+진료과목’, 또는 ‘지역+치료내용’을 노출하기를 희망합니다. 예를들어 ‘부산치과’, ‘부천치아교정’ 이런 키워드들이 주요 키워드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이런 주요 키워드들을 잘 노출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환자들은 이런 주요 키워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키워드로 검색을 합니다. 저희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병의원들 블로그 통계를 들여다보면 세부 키워드로도 많이 유입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또는 파워링크와 같은 광고 상품을 운영할때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들을 잘 조합해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게 바로 병원마케팅의 키 포인트죠.

 

​메인 키워드는 비싸고, 노출하기 어렵지만 세부 키워드는 비교적 저렴하고 노출하기 쉽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운영한지 얼마 안되었으면 메인 키워드의 노출은 단기간에는 힘듭니다. 그렇다고 마케팅을 안할 수는 없으니, 처음에는 메인 키워드와 세부 키워드를 적절히 섞어서 진행하면서 지수를 높여 나가야 합니다. 파워링크의 경우도 메인 키워드만 고집하면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 밖에 없으니 유입이 많은 세부 키워드를 찾아 키워드를 잘 구성해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 로직이 바뀌면서 예전처럼 지수 높은 블로그를 이용해서 단기간에 메인 키워드를 노출 시키는 것은 힘들어졌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라면 말이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세부 키워드를 잘만 활용하면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부 키워드를 얼마나 잘 구성하여 운영하느냐는 마케터의 역량에 달려 있습니다.

 

 

2025/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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