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블로그 마케팅, 필요할까?

내과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정답은 ‘네 많은 도움이 됩니다.’입니다. 내과의 경우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편도 아니고, 의외로 환자들이 검색을 많이 하기 때문에 브랜드블로그를 하나 잘 운영하면 괜찮은 마케팅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내과의 블로그 운영은 내원율을 높입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지역(동네)에서 병원을 알아볼때 지인에게 물어도 보지만 진료 받고 싶은 치료, 진료과목 등을 검색으로 알아보기도 합니다. 지인에게 물어볼 경우에도 내원하기 전 미리 검색을 해보고 내원하기도 하기에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한다면 내원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편이 좋습니다. 병의원의 브랜드블로그는 플레이스(지도)로 유입이 되었을때도 블로그의 내용을 보이게 할 수 있고, 건강/의학 인기글이나 웹문서 영역에 보이게도 할 수 있어 병원의 정보를 여러 군데에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질환, 치료를 홍보

호흡기, 류마티스/통풍 등 특정 질환을 진료하고 있다면, 더욱 온라인 상에서의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지인 소개 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신환의 비율이 높기 때문이죠. 또한 이런 특화 진료를 한다는 것을 꾸준히 다양한 컨텐츠로 홍보한다면 환자들에게 전문적으로 치료한다는 것을 알릴 수 있습니다.

3. 건강검진을 주로 한다면

온라인상에서 건강검진에 관련된 검색량은 꽤 높은 편입니다. 만약 건강검진, 위대장내시경 등을 주로 진행하는 곳이라면 이를 적극적으로 널리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검색에 나오게 하려면 역시 블로그로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처럼 내과 역시 블로그 마케팅이 꼭 필요합니다. 안하는 것 보다 하는 것이 매출을 높이는 길입니다.

 

2024/02/14

문의하기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