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마케팅 – 내과, 외과의 경우

안녕하세요. 에스크마케팅입니다.

내과, 외과의 경우도 요즘은 마케팅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환자들이 건강검진, 수술/비수술 진료 관련 검색을 많이 하고 있으며, 실제 저희 회사에서 운영 중인 내과, 외과 블로그들을 보면 유입도 많은 편이죠.

내과, 외과는 검색 점유율이 높고 최신 상업적인 정보의 업데이트가 잘 되어 있는 네이버에서 승부를 거셔야 하며, 플레이스(지도)와 모바일 검색영역에서 정보가 잘 나올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플레이스(지도)

많은 환자분들이 동네 병원을 알아볼때 플레이스를 이용합니다. 따라서 플레이스 정보(진료시간, 진료안내 등)를 정확히 입력해 두는 것이 좋으며, 원하는 지역 키워드를 태그로 잘 해놔야 합니다. 지역 검색 시 첫페이지에 나오게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네이버 광고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여러 노력으로 첫페이지에 나올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리뷰, 블로그리뷰 등도 신경쓰셔야 하는데요. 우리가 어떤 장소를 알아보거나 상품을 검색할때 리뷰를 살펴보듯이 병의원도 마찬가지입니다. 광고티가 나지 않은 좋은 리뷰가 많고 블로그리뷰에도 양질의 컨텐츠가 많다면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검색결과 – 건강/의학 인기글, 인기주제

최근에 모바일 검색결과가 좀 바뀌었죠. 원래 VIEW와 인기주제(스마트블록)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VIEW가 ‘건강/의학 인기글’로 바뀌었습니다. 이 영역은 블로그로 나올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블로그를 운영하면 이 영역과 플레이스 블로그리뷰 부분에도 나오게 되죠.

병의원 블로그는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심의를 받고 운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의료법을 잘 지키며 운영해야 민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또한, 누락 없이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운영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환자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갖춘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노출에만 연연하면 마케팅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전문적인 병의원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불경기를 이겨낼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크마케팅은

1. 내과, 외과 온라인마케팅 경력이 풍부한 곳 (건강검진내과, 호흡기내과, 류마티스내과, 정형외과, 신경과, 항문외과, 유방외과 등)

2. 플레이스, 브랜드블로그/SNS 마케팅 가능

3. 합리적이고 양심적인 마케팅 수행

4. 소개율이 높은 곳

 

2024/02/13

문의하기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