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병원의 온라인마케팅

요즘들어 부쩍 개원병원의 온라인마케팅을 맡게 되는 일이 늘었습니다.
아무래도 개원을 앞두면, ‘매출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더 늘어 광고에 관심을 갖게 되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개원병원이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의 효과를 보려면 1. 존재를 최대한 많이 알리고, 2. 좋은 존재라는 것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첫번째, 우리 병원의 존재를 최대한 많이 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즘 사람들은 병원을 비롯한 어떤 정보를 찾고자 할 때 스마트폰 검색을 제일 먼저 합니다. 특히 상업적인 검색(맛집, 병원 등)은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하죠. 점유율이 65%이상 되기 때문에 네이버를 꼭 잘 잡아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화면은 하나의 광고영역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네이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병원 정보를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상에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영역은 ‘모바일검색결과영역’, ‘플레이스(지도) 영역’이 있습니다. 치과, 외과, 내과 등이라면 특히 플레이스(지도)와 모바일검색결과에 보여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병원 규모가 어느 정도 있고 광고 예산이 넉넉하다면 키워드광고(파워링크)를 집행하는 것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색결과에 나오게 하는 것은 블로그를 통해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하거나, 포스팅을 하는 것은 따로 의료광고 심의를 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어 좋습니다.

플레이스(지도)에 나오게 하는 것은 네이버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고, 열심히 노력(?)해서 나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상품을 이용하는 것은 사전에 의료광고심의를 받야아 합니다.

 

에스크마케팅은 개원할때 온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플레이스 세팅부터, 의료광고심의를 대신 받아드리고, 블로그를 개설하여 운영해드리고, 광고 상품을 세팅해 드립니다. 특히 치과, 내과, 외과에 많은 경험이 있습니다.

 

개원병원 온라인마케팅이 고민이시라면?
에스크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2024/02/05

문의하기

필수 입력창은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